테마여행

07년 몽골 국제 아이스 스케이트 대회 소식

몽골승마클럽 2007. 2. 27. 19:44

2007, INTERNATIONAL ICE SKATING FESTIVAL in Mongolia !!

행사기간: 07년 3월15~19일 흡스굴호수

세계의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기 때문에 겨울 스포츠를 개최하는 일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400년전 네델란드에서 기원하여
 1974년 독일에서 첫대회가 열려 11개의 도시를 돌아가며 약200여 키로를 스케이트로 도는 이벤트가 본국에서 대회를 못하게 되어, 그동안 노르웨이,필란드,미국,캐나다,일본 등지에서 개최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몽골의 ?g스걸 호수에서 국제 겨울 스케이트 대회 개최를 개최토록 몽골 관광부에 요청을 하였고, 그 결과 이 스케이트 대회를 처음으로 몽골에서 개최될꺼라고 합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러 200명 정도의 관광객들이 몽골로 올것이고, 3월 15~19일에 흡스굴호수에서 이 대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스케이트 대회를 추최하는 여행사가 처음에 네델란드의 관광부에 몽골의 ?g스걸 호수에서 이 대회를 개최하자고 했더니 아무 답도 않고 웃기만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광부의 담당자 2명을 작년에 개최되었던 ?g스걸 얼음 축제 때 데리고 와서 직접 눈으로 확인 시켰다고 합니다. 그 2명은 ?g스걸의 얼음을 보고는 정말 아름답고, 자연이 그대로 남아 있는 이 나라를 많은 사람들이 직접 와서 보는게 좋겠다고 이 대회를 몽골 국가에 개최 하는것에 찬성을 했다고 합니다 .

지금 네델란드는 자연적으로 언 빙판이 없기 때문에 인공으로 눈과 얼음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국제 스케이트 대회를 몽골 에서 개최하는 것은 스포츠 대회 자체 보다는 관광 사업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몽골은 여름이 반짝 여행성수기 입니다. 이 대회를 개최한다면 추운 겨울에도 관광 사업을 할수 있을껏입니다. 이것은 곧 몽골을 세계에 알릴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이 경기는 3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프로/아마츄어선수 경기와 레크레이션 스케이트 대회로 매년 1월말에서 2월초에 개최되었다고 합니다. 스케이트 대회 기간에 올 손님들은 말 썰매, 순록 등으로 썰매도 타고 각종 공연도 볼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몽골 맥주회사 ‘버리기어’는 이 기간동안 ?g스걸 호수에서 맥주파티를 개최키로 했다고 합니다. 네델란드 사람들이 맥주를 좋아하고 또 많이 마신다고 해서 몽골 맥주회사 “아포”에 2-4톤의 맥주를 주문하겠다고 합니다.


이 세계 스케이트 대회가 앞으로 매년 몽골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세계 모든 스케이트 선수들과 아마츄어 선수와 관광객 등 몽골에 올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몽골을 세계에 알리게 되는 또하나의 방법이 생긴게 몽골경제에 큰 힘이 될것입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는 관광객들이 몽골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낄수 있게 되었습니다.

몽골여행정보 http://www.tourmongol.com 투어플러스 몽골전문여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