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

몽골자유여행 추천지역

몽골승마클럽 2017. 3. 9. 15:30

몽골여행, 몽골자유여행.. 투어플러스 몽골여행사 제공

▒ 몽골의 알프스,, 흡스굴 호수 자유여행 7~8일 ▒
광활한 대초원의 스릴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어드벤쳐 로드캠핑 !! 2300km의 대장정! 먼 길 떠남에 가슴 부풀 당신… 여행이 끝나고 꾸질꾸질한 넝마가 되어 돌아가는 배낭족들의 소감은 하나같이 ‘인크레드블’이나 ‘쏘 뷰리풀’ 입니다. 최소 일주일 여정으로 전구간 육로를 이용해 초원 유목풍경과 호수를 여행하는 자유여행. 몽골은 매일매일 지나는 여정 자체가 여행입니다. 특정한 목적지에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홉스굴 호수




다양한 수식어를 가진 몽골 최고 휴양지중 한곳. 울창한 타이가 삼림과 깨끗한 물을 자랑하는 호수. 야생화 핀 숲에 올라 호수를 바라보고 호수변 숲길을 따라 승마도 즐길수 있습니다. 새벽녘에 피어 오르는 짙은 물안개와 쌍무지개를 보고 있자면 고요하고 편안한 어머니의 뱃속에 누워있는듯..
몽골 국내선 항공을 이용해 짧게 4박5일로도 가능합니다.

▒ 청정호수 홉스굴과 아름다운 아르항가이 지역 일주코스 9~11일 ▒
광활한 대초원의 스릴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어드벤쳐 로드캠핑 !! 지나치는 차도 사람도 보기 힘든 2400km의 대장정! 먼 길 떠남에 가슴 부풀 당신… 여행이 끝나고 꾸질꾸질한 넝마가 되어 돌아가는 배낭족들의 소감은 하나같이 ‘인크레드블’이나 ‘쏘 뷰리풀’ 입니다. 최소 열흘에서 2주 이상의 일정이 가능한 여행자라면 저렴하면서도 최대의 자유로움이 보장되는 초원, 사막, 호수로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몽골은 매일매일 지나는 여정 자체가 여행입니다. 특정한 목적지에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 투어플러스 몽골여행사 02-765-7976


▒ 남부 초원과 고비사막을 돌아 중부 핵심코스 까지 9~11일 ▒ 
본 일정은 국내선 항공을 이용해 고비의 광활한 반사막 스텝 평원을 투어하고, 다시 울란바타르로 돌아와서 중부핵심 코스를 차량으로 여행함니다. 더불어 아름다운 테렐지에서 최고의 기억으로 남을 승마트레킹을 경험함니다. 광활한 대초원의 스릴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어드벤쳐 로드캠핑 !! 지나치는 차도 사람도 보기 힘든 2~2500km의 대장정! 먼 길 떠남에 가슴 부풀 당신… 여행이 끝나고 꾸질꾸질한 넝마가 되어 돌아가는 배낭족들의 소감은 하나같이 ‘인크레드블’이나 ‘쏘 뷰리풀’ 입니다. 









휴가가 짧은 분들은 편도 항공을 이용해 6박7일 혹은 왕복항공을 이용한 5박6일로도 가능합니다.
좀더 시간이 있는 여행자라면 고비사막과 중부 항가이 지역 그리고 흡스굴 호수까지 모두 둘러 보는 2주 일정의 자유여행도 적극 추천할만 함니다.

▒ 알타이 만년설산 빙하 & 호수 트레킹 9일 ▒ 
만년설과 빙하로 뒤덮인 4,000m가 넘는 고봉들을 자랑하는 웅장한 몽골 알타이 산맥이 바양올기 아이막에서 부터 고비알타이 아이막까지 척추뼈처럼 뻗어 있어 가히 몽골의 '지붕'이라 할 만함니다. 바양올기 아이막의 북동쪽 끝 중국과 러시아와의 접경지대에는 몽골의 최고봉 타완복드올이 있습니다. 경이로운 만년설과 긴 빙산지대로 유명한 이곳은 초보자가 오르기에는 상당히 어려워, 주로 전문 산악인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산입니다. 빙하와 높은 설산외에 여러 호수와 사막도 있고, 신석기부터 청동기 시대에 이르는 께렉수르, 발발 등 고고학적 유적들이 많습니다. 옛 무덤터와 석인상, 암각화 등도 흥미롭습니다.


알타이 산맥 고지대의 낙타들



몽골 극서부 알타이 산맥 지역



몽골자유여행은 단순히 비용을 줄이기위해 하는 방식은 아님니다. 몽골의 광할한 순수자연을 자유롭게 여행하고 하는 취지가 우선입니다. 자유여행이야 말로 가장 몽골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시간과 경제적 제한으로 먼곳으로 여행이 어렵다면 4-5일 일정으로 짧은 트레킹여행도 좋다. 체첸궁봉, 테렐지 국립공원, 그외 울란바타르에서 가까운 초원 지대의 야생화 트레킹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