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승마클럽/클럽공지사항

몽골여행 전면 재개.. 코로나 출입국 제한조치 해제

몽골승마클럽 2022. 3. 13. 12:42

한국과 몽골 양국 모두 코로나 관련 출입국 제한조치를 해제했습니다.

몽골은 백신 미접종자를 포함해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허용키로 했으며, 몽골 입국시 PCR 검사도 면제되어 모든 것이 코로나 이전 상태로 회복되었습니다.
격리도 완전 면제키로 했습니다.  (2022년 215일 결정)

한국도 3월 하순 부터는 백신접종을 완료한 모든 여행객에게는 자가 격리를 면제했으며, 입국시 PCR 검사증만 제출하면 됩니다. (2차 접종 완료후 180일 이내인자, 3차 접종자)

이로써 사실상 양국 모두 출입국관련 제한이나 격리가 완전 해제된 상황입니다
한국 귀국시 몽골에서 PCR
검사받고 확인서 발급하는것도 수고스럽고 비용 부담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이것도 차차 없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귀국후에는 1일차에 PCR 검사, 7일 이내에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 완료하면 됩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또한 22년 3월말 부터 항공편도 정상화 됩니다

인천공항에서는 대한항공과 몽골항공이 각각 주6-7회 왕복 그리고 아시아나 항공이 주3회 운항하며

제주항공과 티웨이 항공도 운수권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구체 운항 일정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부산 김해공항에서는 에어부산이 주3, 몽골항공 주2 그리고 몽골의 이지니스 항공 2회 왕복합니다.

아직 질병관리청의 허가사항이기 때문에 완전 정상화 까지는 유동적인 면이 있습니다. 

2
년간의 여행제한으로 몽골의 가이드들을 포함해 물가상승 등 여러 여건들이 변했습니다.
좋게 변한것이라면 몽골 비자발급 절차가 간소해 졌다는 점입니다.
여행자가 스스로 몽골 이민국 비자사이트에 접속해서 직접 비자신청할수 있게되었습니다. 물론 비자비용은 더 올랐습니다만.  

2022년 몽골승마여행 상품을 업데이트 공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걱정없이 다시 자유롭게 몽골로 여행갈수 있게 되어 기쁨니다.
많은 참여 기대합니다.

http://tourmong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