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승마클럽/클럽공지사항

몽골여행, 코로나, 승마여행

몽골승마클럽 2022. 4. 26. 14:06
더보기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에서 승마여행 참가자를 모집중입니다. 

홈페이지 tourmongol.com 에서 확인해 주세요.  카톡문의 아이디는 tourplus  입니다.

2022년 4월 하순 현재 몽골여행 코로나 관련 출입국 제한사항 정리해 봅니다

 

몽골은 4월부터 해외 입국자에 한해 어떠한 조건도 없이 모두 다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한국 귀국시 제한조건 들이 남아 있습니다. 

 

tourmongol.com

한국 귀국시 격리여부:귀국시 접종 완료후 14일 경과되고 180일 이내인 자는 격리면제 되고, 3차 접종자는 기한 제한 없이 무격리, 미접종자는 7일간 격리됨. 12~17세 미만 미접종 소아 청소년도 귀국시 7일간 격리의무 있음. 따라서 청소년을 동반해서 해외 나갈 분들은 자녀들의 접종을 미리 챙겨놓아야 합니다. 6세 미만은 부모 보호자가 접종완료했을 경우 격리 면제됨니다.  

 

외국 현지서 확진시 10일 이후에 귀국 가능. 10일 이전에 귀국 원할 경우 현지 격리기간 종료후 음성확인서 제출하면 이전이라도 귀국 가능합니다.

 

18세 이상 미접종 성인은 미접종 이유를 소명해 주는 의사소견서를 제출하면 격리 면제.

2차 접종 이후에 확진후 회복된 이력이 있는 자는 3개월간 죽은 바이러스에 의해 양성 판정이 나올수 있음으로 의사소견서(회복증명서)와 격리확인서를 지참하면 격리 면제됨. (3차 접종자로 간주함)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한국 귀국시 검사: 귀국 48시간 전 외국 현지서 발급된 pcr 음성 영문(한글) 확인서를 출력하여 제출의무, (필수 기재사항: 성명/생년월일/검사방법/검사일자/검사결과/발급일자/검사기관)

따라서 여행중 하루는 현지 병원에서 검사를 꼭 받고 확인서를 출력해 놓고 남은 시간 여행을 즐겨야 하겠습니다. 물론 검사 비용은 각자 부담입니다. 

 

귀국후 1일차에 보건소에서 pcr 검사 그리고 7일 이내 신속항원검사(자가검사) 의무.

확진후 치료이력이 있는 사람은 귀국시 PCR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이나 귀국1일차에 PCR검사는 받아야됨니다.

 

예약문의 02-765-7976

출국전 예방접종증명시스템(COOV)에 접종이력이 등록되었는지 미리 확인해 보고 나가는 것도 필요. 등록되 있다면 Q-CODE(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 https://cov19ent.kdca.go.kr) 에도 자동연계되어 등록되어 귀국절차 간소화.

 

즉 귀국시 Q-CODE(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PCR검사 결과정보 및 개인여권정보, 출입국정보,건강상태 질의서 등을 작성후 QR코드를 받아 놓으면 입국시 검역 심사대를 간편하게 통과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거 입력하는것도 익숙치 않으면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nip.kdac.go.kr)  또는 정부24(www.gov.kr)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Since 2002, 몽골전문 여행사로 21년차, 승마투어 전문으로 15년차,,  주)투어플러스 몽골여행 

 

혹시 여행중 코로나에 걸려 귀국도 못하고 치료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코로나 특약: 현지서 감염 확정 이후 부터 현지 치료비와 약값을 보장해 주는 특약으로, 확진전 치료 관련비와 확진 판정 후라도 체제비나 현지 격리비는 등은 보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치료비 보상을 받기위해서는 진단서,영수증,경위서를 현지에서 발급받아 와야합니다. 

 

** 업데이트 6월4일)

한국도 입국시 격리가 전면 해제됩니다. 6월8일 부터 한국 입국자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전면 격리가 해제됩니다. 다만 입국전 코로나 검사 및 입국후 재검사 규정은 여전히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