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몽골여행정보

몽골승마여행.. 어디로 갈까

몽골승마클럽 2010. 4. 18. 01:57

몽골승마 여행을 위한 추천지역 3곳.. 몽골승마클럽


 

첫째, 테렐지 국립공원과 헨티 자연보호구역 입니다.
한국여행자의 경우 대부분 1주일을 넘지 않지요. 5~7일이 대부분이지 않을가 싶네요. 최근 몇 년 사이 자유배낭 여행이 늘면서 1~2주 여행자도 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겠지만 몽골은 특히 여행기간이 길면 길수록 좋습니다.

 

1주이내 승마여행 계획이라면 두말할 필요없이 테렐지 국립공원과 멍근머리트가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가깝고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이 지역을 좀더 깊이 들어가다 보면 다른 어느 먼 지역보다 인적이 드믄 오지이며, 승마질주를 위한 드넓은 평원도 산재해 있고, 강과 호수,습지, 높고 험한 산과 계곡, 유목민 목초지 등 다양한 몽골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볼수 있을뿐 아니라 덤으로 승마외에 다른 레포츠도 가능하지요. 낚시, 레프팅, 도보여행, 등산트레킹,자전거트레킹, 야생화탐사,사냥 등.. 마냥 넓기만한 평원은 단조롭지요. 또한 징기스칸이나 고대역사와 관련된 유적지가 산재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지역들이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자연유산이 된 이유이기도 하겠지요.

 

8~10일 정도 여행기간이라면 동화속 호수 같은 산정상 숲속의 하긴하르 호수를 왕복하는 좀더 도전적이고 흥미있는 코스의 승마트레킹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높은 곳에 있는 검은 호수라는 의미의 이 호수는 울란바타르에서는 180km 정도 떨어진 높은 산과 숲을 지나 오지 산정상 아래에 둥그렇게 내려앉은 호수입니다. 지름이 약2km 정도고 깊은 곳은 20m 수심에 이름니다. 주로 일본의 승마팀들이 이러하지요.

 

시간여유가 좀더 가능하고 더 어드벤쳐형 승마를 원한다면 해발 2800미터 급의 아스랄트 하이르항 산을 트레킹 투어해 보는 특별한 여행도 추천합니다. 말발굽 아래로 구름이 흘러가고, 저아래 초원에 유목민들의 겔들이 점점이 박혀있고, 강물은 유유히 굽이쳐 흘러가는 장관이 펼쳐짐니다. 말탄 신선이된 셈이지요.


짧게는 사흘 부터 길게는 열흘이내 승마여행일 경우 비용과 효율성뿐 아니라 몽골자연을 더 풍부하게 경험할수 있는 숨은 오지인 테렐지 국립공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의 대부분의 시간을 승마에 활용할수 있는 곳이 좋지 않겠습니까. 4~10일의 여행기간으로 다양한 선택 가능합니다. 

 

몽골승마클럽 http://facebook.com/horseridingclub

 

 테를지 국립공원을 관통하는 토올강... 울란바타르 시내를 거쳐 러시아 바이칼호까지

 

 테렐지 & 헨티산맥 자연보호구역 승마중.. 

 

 테렐지의 풍경(위/아래)

 

둘째, 올혼강~투우힝 사원~올혼폭포~차강숨~쳉헤르 온천 코스 입니다.
열흘 이상일 경우, 보통 입출국일을 빼고 최초 승마출발지 까지 이동에 하루, 돌아오는데 하루해서 추가 2일이 차와 길위에서 소요됨니다. 즉 총 여행기간 중에 입출국일 2일과 차량이동에 2일해서 4일이라는 시간과 비용이 승마와 무관하게 소요되는 거지요. 물론 몽골여행은 목적지 여행이 아닌 이동중 여행이라는 측면이 큰 곳이지만..어쨌든 10일 이상의 기간이면서, 비용을 더 지불하고 이동시간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점을 감수한다면 어워르항가이와 아르항가이 지역을 권하고 싶습니다. 고대수도인 하라호름과 숲과 초원이 풍부한 지역이지요. 좀더 시간 여유가 있다면 8개의 호수란 지명을 가진 나이망노르 자연보호지역 승마코스가 보다 도전적이고 경의로운 코스가 되겠습니다. 8~12일 여행기간이 필요합니다.
 
셋째, 동쪽 멍근머리트 지역입니다. 몽골 동부 헨티아이막의 빈데르 마을로 일부 승마팀이 가기도 합니다만 이곳도 둘째 지역과 마찬가지로 먼 지역이지요. 너무 멀기도 하려니와 자연환경 자체가 단조로운 면이 있습니다. 차라리 더 가까운 멍근머리트에서 출발해서 헤를렌강을 건너 칭기스칸의 푸른호수와 숲속 사원 그리고 고대 성벽 등의 코스가 더 다이나믹한 코스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이곳은 5~8일 여행기간에 적절하겠습니다.

 

몽골을 처음 방문하는 승마팀 부터 베테랑 선수급까지, 여러번 방문한 팀들도 테를지 국립공원 승마투어를 제일 선호합니다.

자, 어느 지역이 본인에게 제일 적절한가요?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전화: 02-765-7976 

몽골승마클럽의 공식 카카오톡 아이디는 @몽골승마클럽 입니다.   

카톡 친구추가하고 1:1 실시간 상담 받기.. 클릭하세요.. http://goto.kakao.com/@몽골승마클럽

공식 예약 홈페이지 http://tourmong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