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승마클럽/몽골승마여행 Q&A

몽골승마클럽을 선택할 만한 이유

몽골승마클럽 2013. 4. 20. 14:03




[몽골승마클럽과 일반여행사의 몽골승마여행이 다른점]


여타 여행사 홈페이지에 상품설명을 보고 있자면 각 여행사 마다 최고인거 같슴니다. 무슨 차이 인지도 잘 모르겠고 말로 설명해도 이해도 가지 않습니다. 실제 각 여행사 상품마다 다 이용해 보고 비교 증명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답답할 뿐이지요. 근거도 없이 타 여행사를 내리 깍거나 누구나 다 제공하는 서비스를 과장된 미사어구로 대단한 자기들 만이 특전을 제공하는 것처럼 해서도 안되겠습니다.


오랜 경험을 통해 볼때, 우리나라 승마여행자들의 여행 스타일이나 요구사항을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첫째, 좋은 말입니다. 대부분의 현지 안장은 허접하니 이건 어쩔수 없는 부분이고 해서 한국서 사용하는 본인의 안장을 가져가는 걸로 해결하더라도 노쇠하고 길이 잘못들여진 말은 절대 안된다는 뜻이지요.


둘째, 허접한 재래식 안장이라도 조금이라도 괜찮은 안장을 만나면 다행으로 여기고 만족하겠다 함니다. 현지 여건이 다 그러하니 어쩔수 없는 부분으로 아에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지요.


셋째, 잠자는 게르 숙소가 지저분하거나 샤워실 뜨거운 물이 안나오는 곳은 피해주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캠프들이 전통식 그대로여서 내부가 청결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샤워실 온수는 한국인들에게 특히 예민한 부분입니다. 이것 때문에 언짢아 하는 여행자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현지 대부분 캠프들의 여건은 한국 여행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못하고 있습니다.


넷째, 간간이 한식도 먹었으면 좋겠으나 여건이 안된다면 어쩔수 없이 받아드릴수 밖에 없다. 또 여행을 갔다면 현지식을 먹어야 하는건 당연한 일로 인정한다. 다만 현지식이라도 먹을만 하게 준비해줬으면 한다...는 바램이지요.


다섯째, 맘껏 승마를 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시내관광이니 여기저기 차타고 멀리 이동하면서 시간허비를 하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희망사항들도 있습니다만 위 다섯가지 메인 요구사항에 기초하여 저희 몽골승마클럽과 여타 여행사들의 승마여행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 일반여행사: 몽골현지에 지사 사무실 운영없이 현지여행사를 통해 간접 진행하거나, 지사가 있더라도 마필이며 캠프를 빌려서 사용함니다.
▶ 몽골승마클럽: 현지에 승마와 숙식을 위한 고급 게르캠프를 직영하며 행사도 직접 진행합니다. 몽골승마클럽은 몽골 유일의 전문 승마캠프 입니다.


▷ 일반여행사: 근처의 유목민들의 재래식 안장과 말을 빌려 사용합니다. 전통안장은 불편하며 안전상에 약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말들도 여러 사람의 손을 타서 노쇠한 말들을 만날수도 있습니다.
▶ 몽골승마클럽: 승마트레킹용 고급안장을 대량 구비하고 있으며 마필도 우수한 승용마들을 구입하여 직접 키우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말과 안장은 안전하고 즐거운 승마를 위한 필수조건 입니다.


▷ 일반여행사: 승마여행을 전문으로 하지 않아서 다양한 코스와 다양한 승마상품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 몽골승마클럽: 승마여행 전문클럽으로 다이나믹하고 다양한 승마코스를 직접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승마외에도 응용 승마게임을 다양하게 진행하며 깊이 있는 유목생활문화 체험상품 및 자건거 등산 레프팅 낙타 등 트레킹과 결합한 승마여행 상품도 운영중입니다.


▷ 일반여행사: 승마에 할애되는 시간이 적습니다. 일반관광 스케줄을 섞어 함께 진행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승마시간이 적습니다. 또한 먼곳에서 시작하는 승마의 경우 차로 오가는데 수일을 허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몽골승마클럽: 몽골도착후 다음날 바로 승마가 시작되며 식사와 잠자는 시간외에는 계속 충분한 승마를 즐길수 있습니다. 몽골승마클럽 캠프는 공항에서 2시간 거리입니다. 시간과 효율성 측면에서도 단연 유리함니다.


▷ 일반여행사: 숙박으로 사용하는 게르캠프의 수준이 떨어짐니다. 샤워실이 부족하거나 온수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허다함니다. 숙박용 게르도 청결도 면에서 보통수준. 식사도 현지식만 먹기 때문에 만족도가 떨어짐니다.
▶ 몽골승마클럽: 일반 게르의 내부구조를 개량해 더 편리한 휴식이 가능하며, 바닥마루도 목재만을 사용해 친환경적이며, 호텔용 침구사용으로 청결함과 안락함을 더했습니다. 풍부한 온수샤워가 가능하도록 샤워시설을 갖췄으며 남녀12명 동시 샤워가 가능합니다. 한식을 직접 요리하여 여행내내 입맛에 맞는 식사로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줌니다. 이동 캠프형의 경우도 테렐지에서 가장 좋은 고급 캠프만을 이용함니다.


▷ 일반여행사: 승마상품 선택의 폭이 넓지 않으며 코스도 밋밋한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넓은 평원에서 승마만 하는 경우 혹은 너무 멀리 차타고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이 무미건조해질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연조건은 승마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 몽골승마클럽: 승마코스 및 승마상품 구성이 다양함니다. 드넓은 평원은 기본이며 풍부한 강과 침엽수 야생화 숲과 기암괴석의 고산 산악승마, 사막과 호수 승마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코스로 구성되었으며, 승마와 아울러 게임과 유목생활문화 체험 및 여타 트레킹이 결합된 승마상품도 가능합니다.

▶ 몽골승마클럽은 연중 어느때고 승마가 가능하며 개인 소수팀 만으로도 행사가 가능합니다.
국내 승마동호회, 승마장, 승마클럽과 상호 협력을 기대함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전화: 02-765-7976 

몽골승마클럽의 공식 카카오톡 아이디는 @몽골승마클럽 입니다.   

카톡 친구추가하고 1:1 실시간 상담 받기.. 클릭하세요.. http://goto.kakao.com/@몽골승마클럽

공식 예약 홈페이지 http://tourmong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