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승마클럽/몽골승마여행 Q&A

좋은 안장과 말, 몽골승마여행의 필수 조건.

몽골승마클럽 2013. 11. 18. 14:51




말과 승마장비: 여행기간 및 지역에 상관없이 좋은 말과 승마 장비는 필수 입니다. 

몽골승마여행 선택시 고려할 점 몇가지 말씀드렸습니다.  
첫째, 어느 지역을 갈것인가.. 승마천국인 몽골, 그중에 테렐지 국립공원이 최적지.
둘째, 어느 여행사를 선택할 것인가.. 좋은 안장과 마필과 최상의 승마코스를 제공해 줄수 있는 노하우가 있는 전문 여행사 선택. 
셋째, 기본 질이 보장되는 편의 시설을 갖춘 숙박 캠프와 식사. 현지 캠프의 수준은 천차만별
넷째, 승마에 집중할수 있는 승마 전문 상품 및 적정한 가격. 차 이동시간 최소화 및 승마 이외의 의미없는 시내관광 일정 생략.
다섯째, 유의사항.. 무리한 승마거리나 빠른 구보위주는 말도 사람도 지치게 한다.

그중에 말과 안장에 대해 추가 설명드림니다.

코스선택이 좋았어도 말과 장비가 엉터리면 여행을 망치게 되지요. 다녀와 본 경험이 있는 분들 일수록 이 점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을 아실검니다. 가장 빈번한 여행지가 테렐지 지역이어서 이곳의 말들이 길이 안좋게 들여진 것들이 많습니다. 이곳은 관광객을 위한 말들이 워낙 많기도 해서 물론 이중에 손색없는 좋은 말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신중한 말 선택이 중요하지요. 매일 장시간 이동을 하거나 기간이 긴 여행이라면 여분의 말을 한마리씩 더 준비해서 출발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안장을 비롯한 장비는 기승자의 육체의 피로 및 안전사고와도 관련이 깊습니다. 대부분의 몽골 현지 유목민의 경우 나무안장이나 혹은 중국산 저급의 오래된 가죽안장을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안장이 몸에 맞지 않거나 딱딱하거나 종아리나 허벅지에 가죽이 걸려서 피부를 자극하거나, 혹은 안장을 고정시키는 복대가 등자끈이 낡아 끊어 지는 경우도 있지요. 바로 사고와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승마를 자주하는 분들의 경우 아에 개인 승마장구를 챙겨서 떠나기도 합니다. 장비가 없는 분들은 어쩔수 없겠지만 최소한 바지는 승마바지가 아니더라도 피부를 보호할수 있는 복장을 착용하시고, 그리고 신발은 승마부츠가 아니더라도 등자에서 쉽게 발을 뺄수 있는 밑바닥에 결림이 없는 신발을 신어야 겠습니다. 

그리고 초보 승마자의 경우 등자의 길이가 자기 다리 길이에 맞게 맞춰져 있는지, 안장이 풀려 기울어져 있진 않은지 승마도중에 쉬는 시간에는 반드시 개인의 안장 상태를 확인하고 승마 길잡이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어쨌든 안타깝지만 좋은 말과 안장을 만나려면 여행자의 행운이 따라야겠지요.

그러나 몽골승마클럽 에서는 몽골 야생승마에 적합한 트레킹용 고급 승마안장을 대량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승마부츠 대용으로 종아리를 보호할수 있는 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럽 자체에서 직접 키우며 관리 보유중인 좋은 말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승마에 기본 요건을 충실히 갖춘 캠프는 몽골에서 여기 몽골승마클럽 캠프만이 유일함니다. 

아래는 저희 몽골승마클럽이 보유중인 안장들 입니다. 70여 세트 보유.
홈페이지 보기 클릭





몽골승마클럽의 안장 창고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전화: 02-765-7976 

몽골승마클럽의 공식 카카오톡 아이디는 @몽골승마클럽 입니다.   

카톡 친구추가하고 1:1 실시간 상담 받기.. 클릭하세요.. http://goto.kakao.com/@몽골승마클럽

공식 예약 홈페이지 http://tourmong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