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승마클럽/몽골승마여행 Q&A

몽골승마여행에 대한 궁금한 점 종합 정리

몽골승마클럽 2013. 11. 18. 15:22

[ 몽골승마여행 Q & A ]

 

Q: 몽골여행 적기는 언제인가요 ?

A: 5월 중순부터 8월까지가 적기입니다. 그외 10월중순 까지도 한가하고 여유로워 좋습니다.

저희 몽골승마클럽은 언제든 연중 가능합니다. 겨울에는 승마와 말썰매, 스키 등을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Q: 승마경험이 없는데도 여행이 가능하나요 ?

A: . 심지어 초등학생들도 가능합니다. 기초 체력만 약하지 않다면 몽골승마여행은 많은 경험이나 교육없이도 금방 승마에 익숙해 지고 구보로 달리기 까지 가능합니다. 몽골의 여러 승마 조건이 그것을 가능하게 함니다. 기본 안전교육후 곧바로 말등에 올라 출발합니다. 더욱이 5-6일간의 승마투어가 끝날 즈음이면 몰라보게 향상된 본인의 승마실력을 확인하게 됨니다.

 

Q: 몽골현지의 승마여행 여건은 어떻습니까 ?

A: 자연조건 자체는 세계 최고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드넓은 초원은 기본이며 강 호수 숲 계곡 야생화 유목민 생활풍경 등 다양한 야생의 자연지리적 여건을 갖고 있습니다. 날씨 또한 약간 따갑지만 괜찮습니다. 말도 몽골의 시골 어느 곳을 가더라도 쉽게 빌려 탈수 있습니다. 다만 선진국에 비해 떨어지는 면은, 승마 안장 및 보호장구 미흡, 잘 관리안된 힘없는 말을 만날 가능성, 숙박과 식사 및 샤워 등 편의시설과 서비스 미흡 등으로 정리해 볼수 있으며, 실제 진행중의 예측 불가의 돌발 변수들도 종종 만날수 있으니 현지 여건에 대한 여유있는 이해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Q: 하루 몇 키로미터 몇시간을 타게 되나요 ?

A: 코스와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달라짐니다. 저희 몽골승마클럽의 경우 오전10시쯤 출발해서 오후 5시 전후 정도에 종료합니다. 통상 하루에 25~45KM 정도로 보시면 됨니다. 중요한 것은, 무조건 많이 타는게 좋은것은 절대 아님니다. 무리한 코스는 말과 사람을 지치게 하여 자칫 전체 일정이 피곤한 극기훈련이 될수도 있습니다. 더 타고 싶은 사람에게는 언제든 기회가 있습니다. 절대 승마시간과 이동거리에 집착하지 마세요.

 


Q: 여행출발전 미리 한국에서 승마교육을 받아야 되나요 ?

A: 물론 경험이 있다면 더 좋겠지요. 하지만 시간과 비용의 문제가 있지요. 꼭 미리 승마를 배우고 갈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사전에 몸단련 운동을 꾸준히 해두시면 좋습니다.

 

Q: 엉덩이가 아프고 피부가 상하고 힘들지 않을까요 ?

A: 물론 준비가 부족하면 그럴수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만 잘하신다면 그런 고통은 피할수 있습니다. 여행준비 기간중에 안내 드림니다. 참고로 저희 몽골승마클럽은 편하게 승마할수 있는 고급 안장과 보호장구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Q: 안장이나 개인 승마용품을 각자 구입해서 가야 하나요 ?

A: 아님니다. 저희 몽골승마클럽은 몽골에서 유일하게 고급 승마 안장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굳이 새로 구입하거나 힘들게 몽골까지 가져갈 필요 없습니다. 다만 승마바지, 부츠 등 개인 승마용품은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Q: 복장이나 기타 준비물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

A: 개인장비인 승마복과 부츠가 있으시면 가져가시고, 없으면 청바지 종류의 약간 투툼한 바지와 일반 운동화 정도면 됨니다. 겉바지 외에 속바지도 한 개더 가져가세요. 운동화는 밑창이 매끄럽고 넓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상의는 긴팔 티셔츠면 무난합니다. 장갑, 생수 카메라 지갑 등 허리나 어깨에 단단히 멜수 있는 휴대품 보관용 작은 가방도 준비하세요. 그외 준비물은 일반여행과 동일합니다.

 

Q : 숙식과 샤워문제는 어떤가요 ?

A: 저희 여행사가 사용하는 게르캠프는 몽골내에서도 우수한 캠프만을 사용합니다. 좋은 캠프가 좋은 음식을 만들지요. 특별히 고기(양고기)에 대해 거부감이 있지 않는 분이라면 대부분 손님들이 식사를 잘 하십니다. 특히 저희 몽골승마클럽 캠프는 몽골내 모든 캠프들의 골칫거리인 샤워실 온수공급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무리 크게 잘해놨다는 캠프들도 샤워실 문제는 제대로 해결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저희는 충분한 온수샤워를 즐길수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식사도 한국인 이용이 많은 관계로 특별히 저희 캠프에서는 한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클럽만의 남다른 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게르 숙소도 보다 편안하고 깨끗한 구조로 신축하여 내외 관광객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여러모로 저희 몽골승마클럽 캠프는 고급형의 게르 리조트 입니다.

 

Q: 승마여행 상품 선택시 고려해야 할 중요 사항이 무엇인가요 ?

A: 승마 안장 및 보호장구 등 좋은 승마용품 제공여부, 각자 상황에 맞게 적절한 코스와 일정 구성 가능여부, 좋은 말을 제공해 주는지 여부, 질좋은 숙식 서비스 제공 여부, 승마 집중도(차량 이동시간 최소화)와 충분한 승마시간.. 다른 한편으로 무리한 승마코스로 여행이 훈련이 되어서는 안되도록 적절한 코스구성이 중요하며, 또한 장거리 차량이동이 길어지면 그만큼 승마에 할애되는 시간이 줄고 비용이 늘게 됨니다. 이 모든 것들은 전문성이 담보되는 여행사 선택의 중요성을 말해줌니다.. 또한 상품가격이 합리적이어야 겠지요.

 

Q: 몽골의 일반여행보다 승마여행이 더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

A: 몽골은 워낙 큰 나라여서 가급적 여행기간이 긴게 좋습니다. 열흘 혹은 2주 이상.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지요. 그래서 대부분이 짧은 일반 패키지여행으로 만족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나아가 이런 짦은 일반 여행 조차도 몽골특성상 이게 그것같고 오늘이 어제 같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말 필요없이 승마여행은 전일정을 말타고 여행하는거지요. 그래서 전체적인 이동거리도 더 적고해서, 보고 체험하는게 더 적을거라 생각할수 있습니다만, 오히려 차안에서 긴시간 이동하며 주마간산으로 스쳐 지나가는 것 보다 더 깊이 있는 체험을 할수도 있고 승마 자체가 가져다 주는 묘미는 그 어떤 레져 스포츠 보다 더 강렬한 즐거움을 가져다 줌니다.

 

Q: 몽골 어느 지역에서 몇일간 승마하는게 좋을까요 ?

A: 일주일 혹은 열흘 미만의 여행자라면 테렐지 국립공원 일대가 가장 좋습니다. 광대한 몽골에서 굳이 먼거리까지 차로 이동하면서 시간을 낭비할 필요없이 가까운 테렐지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경치속에서 승마로 몽골의 다양성을 고루 체험해 볼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5-6일간의 패키지 승마여행이 일반적입니다. 더 승마를 하고 싶다면 패키지에 함께 가셨다가 날짜를 연장해서 저희 클럽에서 숙식하면서 여유롭고 자유롭게 개인승마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Q: 승마여행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

A: 크게 구분하자면 여행자용 게르 캠프에서 숙식하면서 여러 코스를 뛰거나 걷는 일반 승마트레킹과, 텐트와 요리사를 대동하고 짐말을 사용하여 개인 짐까지 챙겨서 오지로 들어가는 야영 승마트레킹으로 구분 됨니다. 앞에 두가지는 모두 적정 최소인원을 구성하여 함께 이동하며, 통상 입출국일 포함해서 4 5~6일 일정이 일반적이며 길게는 9 10일로도 진행됨니다. 그외 개별적으로 정해진 코스나 여행기간 없이 클럽 캠프를 베이스캠프로 삼고 원하는 만큼 자유 승마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때고 가능한 자유일정이구요.. 또한 텐트 야영 승마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12일 혹은 23일 야영승마도 가능합니다.

 

Q: 몽골승마클럽은 다른 여행사 상품들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

A: 몽골승마클럽은 몽골 유일의 전문 승마캠프 입니다. 그래서 승마용품들과 다량의 마필을 직접 보유 운영중이며,

여타 여행사들은 유목민들의 재래식 불편한 안장과 손을 많이탄 힘없는 말들을 빌려서 진행하지요. 또한 저희 클럽은 한곳에서 숙박과 한국식사와 승마는 물론이고 다양한 유목문화 체험도 할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몽골전문 여행사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승마손님들의 요구사항을 잘 알고 있기때문에 각팀 상황에 맞는 최적의 승마일정을 구성해 드림니다.

 

Q: 몽골승마여행 예약 및 여행준비, 출발 등 절차는 어떻게 진행됨니까 ?

A: 상품종류 선택 및 출발일자 선택 - 예약금 입금과 여권정보 이메일 송부 - 예약절차 시작 - 5주전 잔금완납 - 1달전 부터 비자서류 준비해서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됨니다. (여권과 사진1, 주소, 연락처) - 비자 발급후 여권반송- 최종 여행스케줄확정, 전자항공권 및 여행준비 참고파일 안내 메일 - 짐꾸리기, 여권, 항공권 소지하고 공항출국... 이상은 저희 몽골승마클럽의 진행 절차구요, 상세한 내용은 저희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추천 승마 여행지 및 각 지역별 특성에 대한 추가 설명은 이곳을 참조해 주세요.

 http://cafe.naver.com/mongoltour/261

승마여행시 주의 사항 등의 내용은 본 카페에서 찾아 보실수도 있고, 추후 여행준비 기간에 메일로 보내드림니다.

이외에 계속해서 몽골승마여행 Q & A를 추가해서 여러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클럽 홈페이지에 승마여행에 대한 자세한 추가 정보들도 참조하세요.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홈페이지 가기.. 여기 클릭하세요.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전화: 02-765-7976 

몽골승마클럽의 공식 카카오톡 아이디는 @몽골승마클럽 입니다.   

카톡 친구추가하고 1:1 실시간 상담 받기.. 클릭하세요.. http://goto.kakao.com/@몽골승마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