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나눔/여행사진첩

몽골여행

몽골승마클럽 2015. 11. 5. 14:27

15년10월하순 몽골 아르항가이 초원 풍경입니다. 이 지역에서 한곳에 머물기엔 아쉬운 곳이라 야영장비를 꾸려 이동하면서 승마투어를 진행합니다.  어떤 곳은 캠프 시설이 낙후해 조금 불편도 합니다만,, 테렐지 국립공원 외에 새로운 지역을 원하신다면 추천해 드릴수 있는 지역이지요. 몽골승마클럽은 이 지역에서도 다양한 방식의 승마여행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울란바타르에서 500km 이상 떨어진 곳입니다. 차로 이동에 하루 종일 잡아야 되지요. 포장도로를 벗어나면 여름 우기엔 운항이 어려운 차들도 많습니다. 강도 건너고 갑작스런 비에 초원길이 막히고 진흙탕이 되기도 합니다. 화산석이 박혀서 말도 차도 지나기 힘든 곳도 산재하지요. 




아르항가이와 어워르항가이 지역이 서로 경계를 이루는 이곳으로 여행은 일반 여행일 경우 적어도 6박7일이 걸림니다. 

승마여행을 위해서는 8-9일 정도 기간이 적당합니다.  물론 더 오지 호수까지 야영 승마를 위해서는 4일 이상이 더 필요하지요.


가을 몽골 갈색 초원과 한여름 파란 초원 그리고 겨울의 흰눈으로 덮힌 초원.. 각자 나름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렇게 멀리 까지 여행할 경우 한곳에서만 승마하기에는 아쉽습니다. 그래서 매일 숙소를 이동하면서 텐트 야영을 하기도하고, 시설이 조금 떨어지지만 여행캠프를 이용해서 이동하기도 합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은 올해로 14년차를 이어오는 몽골여행 개척여행사중 하나입니다.  특히 승마투어 분야에서는 모객 1위를 유지하고 잇습니다. 여타 여행사와는 차별화된 노하우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몽골 중부 지역의 오아시스 어기호수.. 


몽골승마클럽에 카톡으로 상담하시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