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나눔/여행이야기

몽골이 승마여행지 1순위인 이유

몽골승마클럽 2018. 3. 23. 17:28

두말하면 잔소리~~ 말들의 고향, 몽골초원 승마여행


해외 승마여행지 1순위는 몽골이며, 그외 중국 내몽고와 키르키즈스탄, 유럽 등등이 있습니다. 각 나라별 장단점이 있다. 여행지가 먼지 가까운지, 자연 경관이 빼어난지 아닌지, 승마 코스가 다이나믹한지 단조로운지, 안전 장비 및 안전조치 등 전문성이 있는지 없는지, 승마외 숙박과 식사의 수준이 어떠한지, 승마인들의 니즈를 잘 알고 있는지 모르는지 등등 여러 판단 기준들이 있겠다


몽골 알타이 만년설 지대 승마트레킹중..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은 크게 2가지 패턴의 상품이 있다. 일반 캠프형 승마와 야영승마..  지역으로는 몽골 전지역 중에서도 특히 테를지 국립공원, 흡스굴호수, 중부핵심지역, 알타이 설산 등 몽골의 대표적인 여행지에서 승마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몽골외에는 중국 내몽고 승마투어도 진행한다


몽골초원 승마투어의 장점...


항공시간 3-4시간 정도이고, 공항에서 승마여행지 까지 1-2시간 이내에 닿을수 있는 유일한 초원 유목국가로, 짧게는 공항에서 30분만 나가면 곧바로 대초원이 펼쳐지는 나라임.


몽골은 근거리 외에도 거리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지역에 대초원이 펼쳐지고 말들이 사는 나라임. 즉 승마에 최적조건을 갖춘 유일한 나라라고 할수 있음.


농경지나 사유지, 인공 건물등 울타리와 경계가 없는 원시 자연 그대로의 야생 풍경 속에서 승마가 진행됨. 수백 키로를 달려도 막힘이 없는 트인 초원에서 자유로운 해방감을 느껴볼수 있음.


초원 뿐만 아니라 숲, , 계곡, 야생화 등 다양한 자연 조건이 형성되 지루하지 않게 멋진 풍경도 감상하며 최적 승마코스가 가능함.


몽골 테렐지 국립공원 승마투어중.. 


중국 내몽고의 상술에 비해 몽골은 자연과 더불어 사는 순수한 유목민들의 인정이 넘치고, 여유로우면서도 강인한 유목생활의 면면을 체험해 볼수 있음.


여타 여행사들과 유목민들 보유 안장은 부실할수도 있다. 하지만 몽골승마클럽은 고급안장을 대량 보유하고 있으며, 헬멧, 챕 등 보호장구도 제공하고 있어서 불편없이 안전한 승마에 집중할수 있다.


또한 몽골승마클럽의 가이드와 마부들도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기승자들에게 최고의 안전과 몽골 승마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도와줌.


중국은 베이스 캠프형으로 진행시 매일 호텔에서 숙박이 가능하지만, 몽골은 주로 게르 캠프를 사용해야 되는 단점이 있음. 중국도 게르 캠프나 도가촌을 이용해야 할 경우 질이 더 떨어지는 경우가 많음.


몽골승마클럽을 통해 여행시, 한식도 자주 제공되어 여행의 질을 더 높여줌.


중국 내몽고에 비해 여행가격이 좀더 비싼 단점이 있다.

키르키지스탄은 항공시간도 멀고, 차량 이동거리도 멀다. 비용이 가장 비싼 단점도 있다.




해외 승마여행지로는 몽골이 단연 1순위라고 볼수 있다.

몽골은 너무너무 큰 나라이다.. 몽골 어느 곳에서도 승마를 할수 있지만,, 해외 여행자들에게는 최선의 여행지를 골라야 하겟다.  


대표적인 몽골 승마여행지로는 테를지 국립공원, 홉스굴호수, 몽골중부 핵심지역, 극서부 알타이 만년설 오지 등이 있겠다.



참조: 해외 승마여행지 1순위는 뭐니뭐니 해도 몽골입니다.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했을때 몽골 초원만한 곳을 찾긴 쉽지 않습니다. 접근성, 자연환경, 승마코스 등 모든 면에서 월등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물론 몽골에서 승마한다고 해도 어느 여행사를 통하느냐 그리고 몽골 어느 지역 어떤 코스로 승마하느냐에 따른 만족도와 질의 차이는 있습니다. 최선의 선택 여부는 여러분의 몫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