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나눔/여행이야기

몽골여행, 홉스굴호수 승마여행

몽골승마클럽 2018. 3. 9. 16:40

몽골승마여행지 추천지역

 

해외 승마여행의 천국.. 몽골

몽골은 거의 대부분의 국토에서 승마가 가능합니다. 가장 넓은 부분을 차지하는 초원지역은 물론이고 사막지역, 만년설산 빙하지역 등에서도 승마트레킹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울란바타르에서 가까운 테렐지 국립공원 승마투어가 1순위로 꼽히구요. 그외 시간이 많거나 새로운 지역으로 승마투어를 하고 싶다면,, 몽골 북부 흡스굴호수 지역과 극서부 지역의 알타이 산맥과 빙하 바위 협곡지대 승마 트레킹을 추천합니다.  여기서는 흡스굴호수 승마투어만 간단히 소개합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홈페이지 방문하기.. 클릭

 

홉스굴 호수 지역은 아주 빼어난 여행지 임에 틀림없으나 승마를 전문으로 하는 팀으로 승마에 많은 시간을 투입하고 싶은 분들 에게는 그리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국내선 항공을 이용해 오가는데 시간이 많이 소비되고, 승마에 적합한 깨끗한 초지도 협소하며, 비용도 많이 드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하트갈 마을에서 호안을 따라 숲길 승마 반나절, 차량이 지나다니는 해안가 딱딱한 길따라 승마 반나절 그리고 승마로 등산해서 호수를 조망해 보는 코스 반나절 등으로 코스에 제한이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한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머물게 되는 호수 서쪽 지역은 몽골다운 뻥뚤린 대평원을 찾기기 힘든 지역입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의 흡스굴호수 승마트레킹



그럼에도 불구하고 몽골승마여행 전문가인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은 흡스굴 호수 지역에서도 승마에 적합한 좋은 코스를 독자 개발해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시간이 열흘이상 여유가 있다면 야영승마로 호수 북쪽 신비로운 소수민족의 고향인 차강노르 산악 지역까지 승마트레킹도 좋습니다.


홉스굴호수 승마투어 일정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