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승마클럽/클럽공지사항

몽골여행 비자면제 공식 승인발표

몽골승마클럽 2022. 5. 5. 12:49

 

몽골 여행비자 면제가 공식 승인 발표되었습니다.

 

몽골 정부는 어제 5월4일 공식 발표를 통해 한국인 관광객에 한해 한시적으로 몽골 여행비자(K2)를 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시행시기는 2022년 6월1일 방문객 부터 적용되며, 2024년 12월31일 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됩니다. 연장 여부는 그 이후에 논의될것입니다.

중국과 러시아인들이 가장 몽골을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세번째로 한국인이 몽골을 많이 방문합니다. 세번째이지만 순 여행객으로만 보자면 한국이 단연 1위이지 싶습니다.

몽골승마여행 모객1위,,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tourmongol.com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이제 보다 편하게 몽골을 다녀올수 있게되어 무척이나 기쁜 소식입니다. 코로나 전까지만 하더라도 몽골영사 비자센터에서 비자 신청하기가 너무 힘들고 많은 분들이 짜증과 분통을 터트리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몽골 여행업계가 큰어려움에 봉착한 것은 물론이고 몽골 외환부족 등 경제문제도 심각한 어려움을 겪어 오고 있어 금번에 이런 결정을 통해 한국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려는 목적이 크다고 하겠습니다.

 

6월1일 이전에 몽골 방문할 분들은 당연히 비자를 받아서 가셔야 하고, 관광비자(K2) 외에 다른 목적으로 몽골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비자를 받아서 가셔야 합니다. 비지니스나 선교, 체육, 예술 등등 별도 비자를 받으셔야 합니다.

 

오직 관광비자(K2)만 면제됩니다.

 

 

비자면제라는 좋은 소식도 있지만, 다른 한편 몽골 현지 관광관련 업체들은 다소 이상한 처신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코로나 기간 받은 타격을 되갚기라도 하려는듯 엄청난 가격인상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외환부족에 따른 몽골 환율상승과 국제 유가 상승 등으로 몽골 기름값이 폭등하고 있기도 합니다만,,

단순히 물가인상과 환율상승 등의 요인에 따른 자연 인상분 외에 개념없이 터무니 없는 가격을 부르고 있습니다.

 

몽골정부의 한국인 관광객 비자면제 취지에 맞지 않는 현지 관광업계의 행태가 우려스럽습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02-765-7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