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나눔/여행사진첩

몽골 홉스굴호수 트레킹.. 몽골올레..

몽골승마클럽 2017. 3. 8. 11:51

몽골 대표 여행지 중에 한곳인 홉스굴호수 !! 


타이가 수림과 야생화, 호수변 산책과 승마트레킹,, 산에 올라 바라본 홉스굴호수의 멋진 파노라마.. 꼭 한번 다녀와볼 곳이라 추천함니다. 




육로로는 울란바타르에서 800-1000여 키로미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만, 국내선 항공을 이용하면 두서너 시간이면 호수에 이를수 있습니다. 호수 서쪽 호안부터 캠프들이 들어서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다소 번잡하다 싶을 정도로 많은 시설들과 울타리 들이 쳐져 있어서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호수 시작점에 있는 하트갈 마을도 전형적인 관광촌 마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네요. 


호수변을 따라 3-40km 미터 더 들어가면 더이상 관광시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다 한적한 트레킹을 위해서는 이곳에서 산책을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여러 산으로 등산할수 있지만, 보다 고즈넉하고 전망이 좋은 등산을 위해서는 히샤산 트레킹이 최고겠습니다. 






멀리 홉스굴호수 까지 왔기 때문에 등산만 하기에는 뭔가 손해본 듯한 느낌도 있지요.. 하지만 승마트레킹으로 완벽히 보상이 될검니다. 

몽골전문 16년차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은 사람의 손이 덜타고 승마여행으로도 최적인 홉스굴호수의 승마코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텐트 캠핑하면서 호안과 숲, 온천까지 승마트레킹 캠핑투어도 어디서 경험해 보지 못할 특별한 추억이 될것입니다. 


홉스굴 호수여행은 최소 5박6일 이상이 필요합니다. 


흡스굴호수 외에 고비사막 지역 대평원 걷기, 알타이 타왕복드 국립공원 빙하지역 트레킹, 테렐지 국립공원과 울란바타르 근교 짧은 트레킹투어 등 다양한 몽골트레킹 여행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홈페이지



몽골 홉스굴호수 트레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