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나눔/여행사진첩

몽골승마여행 초보자도 갈수 있을까

몽골승마클럽 2017. 12. 19. 16:07

몽골승마여행 !! 


다소 생소한 테마입니다. 말이라고는 티브이에서나 봣거나 제주도 여행가서 잠시 올라보고 기념사진 정도의 경험이 다일수 있습니다.  여러 체험여행 어드벤쳐형 테마여행들도 많습니다만 살아있는 동물과 교감하면서 직접 타고 장시간 여행한다는 것은 흔한 여행은 아니지요. 기껏해야 코끼리 등에 올라 천천히 잠시 거닐어 보는 정도가 다일 검니다. 



그래서 승마는 교육을 받아서 어느 정도 실력과 경험이 있어야 야외에서 달려볼수 있을거라고 흔히들 생각합니다. 아무나 못타는거라고.. 이런 판단의 이유야 타당합니다. 그런데 저희 승마전문 여행사의 오랜 경험으로 보면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의외로 우리 한국인들은 금방 말에 적응하고 달리기도 가능합니다. 생전 처음 타보는 사람도 하루 지나면 어느 정도 달리기 시작합니다.



몽골여행 16년차 투어플러스 몽골여행사




말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라도, 빨리 뛰어본 경험이 없었더라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무리없이 여행을 충분히 즐기고 있습니다. 가장 위험군이라면 초보자이며 중년 이상의 여성분들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 집중하고 본인 실력을 넘어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역시 큰문제 없습니다. 

즉 경험이 없더라도 다른 부분의 준비와 조건이 어느 정도 맞춰진다면 초보라도 안전하고 즐거운 승마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도 낙마하지 않고 어느 여행사를 선택하든 상관이 없는건 아님니다. 승마여행을 선택할때 여러가지 검토할 부분이 있습니다. 승마지역과 코스, 먹고 자는 문제, 상품가격, 기승자 각자의 준비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안전 승마를 위해서 여행사는 충분한 경험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안전 승마를 위해서 여행사가 갖춰야할 준비 몇가지만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몽골승마여행 16년차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 

1. 경험 많은 능숙한 가이드가 필수입니다. 한국말 잘하고 말잘 탄다고 안전승마를 담보해주는건 절대 아님니다. 
2. 가이드 뿐만 아니라 승마 전일정을 동행하는 마부들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이들 역시 경험을 통해 각자 역할에 충실해 주어야 안전 승마에 더 가까이 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텝들간의 자기 역할과 팀웍이 경험을 통해 잘 갖춰져야 합니다. 

3. 잘 훈련된 좋은 마필이 준비되야 합니다. 좋은 말만 잇다고 되는건 아니고 또한 기마자들의 여건에 맞게 말을 배정해 주는 스텝들의 노하우도 중요합니다.

4. 편안하고 안전한 승마장비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스텝들이 노력한다고 해도 낙마는 수초 순간에 발생됨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기승자 본인이 안전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래서 불시에 낙마를 하게 되더라도 그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개인 안전 보호장구가 그 역할을 한다고 봐야합니다. 


5. 코스 진행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그냥 넓은 땅에 내달리기만 한다고 승마여행이 아님니다. 코스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가이드와 스텝들에게 사전인지 되야하고, 각 구간별 위험요소나 기승자의 상황에 맞게 진행을 컨트롤 할수 있어야 합니다. 

더 많은 준비들도 필요합니다만,, 최소한 이 정도는 갖춰져야 안전 승마 준비가 갖춰 졌다고 볼수 있겟습니다. 

이런 준비는 이론으로 돈만으로 설명만으로 이뤄지지는 않습니다. 오직 여행사의 충실한 준비와 오래 경험을 통한 축적된 노하우만이 보다 더 안전한 승마를 담보합니다. 
여행상품 구매에 여러가지 각자 결정의 기준이 있겠습니다만, 승마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 여행사에 대한 평가가 우선되야 하겠습니다. 

몽골승마여행 16년차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